2022.3.6 청소년부 모임자료

2022.3.6 청소년부 모임 순서
<근황토크>
일주일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특별한 일이나 힘든 일은 없었는지?
<오늘의 게임> 나라 이름 맞추기 – https://online.seterra.com/ko/vgp/3286 (다같이 맞혀보기, 우크라이나를 생각하며)
<오늘의 주제>
오늘의 말씀 - (요3:16~17) 16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사랑하여 독생자를 주셨다. 이는 누구든지 그의 아들을 믿는 사람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17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이 아니라, 자기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아들을 보내신 것이다. (요3:16-17, 쉬운성경)
사진한장 – 우크라이나 한 군인의 사진
생각해볼 커리 – 구원이란 무엇일까?
Save의 뜻은 무엇일까? 그럼 구원이란 뜻은 무엇일까? 무엇에서 구원해준다는 말일까? 혹은 누구에게서 구원해준다는 말일까? 어떻게 구원해주실 수 있을까? 구원해주신다는 말은 엄연히 말해서는 죄와 사망에서 구원해주신다는 말이다. (로마서 8장 2절) 그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해주신다는 말은 무슨 말일까? 우리를 악에서 구원해주신다는 말이다. 주기도문에서 예수님은 악에서 우리를 구해달라는 기도를 하라고 우리에게 가르쳐주시고 있다.(마태복음 6장 13절) 예수님은 자신의 희생을 통해서 우리를 악에서 구해주시려고 오신 분이 아닐까?(위의 생각은 목사님의 생각이라고 이야기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물어보기.)
오늘의 주제: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
★주제 나눔시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질문하기. 답X, 서로 동등하게 서로의 생각 나누기. 스스로 하나님의 마음을 찾아가도록 돕기.
1.예수님이 왜 십자가에 죽으셨을까? (계속 물어갈 것. 이러면 안되셨을까? 등으로 하브루타 식)
그러면 우리를 향하신 예수님의 사랑은 어떤 사랑이었을까?
2.바울이 우리에게 한 부탁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라)
왜 바울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라고 했을까요? (생각나누기)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바울은 결국엔 어떻게 살았나?
3.아니면 성경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던 사람은 누구였을까? (그는 어떻게 살았나? 왜 그렇게 생각하나?)
4.그럼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을까? - 자신의 비결은? 자신의 노하우나 자기 경험나누기.
<서로 기도하고 마치기> 우크라이나를 위해서 기도하기.
<오늘의 영상> 우리의 할 일은? https://www.instagram.com/p/Cat2voLFGeo/
★다운 받으실때 저희 교회 아이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